본문 바로가기
인쇄의 모든것

[펀치몰/펀치프린팅] 인쇄 칼선(재단선) 안내

by 펀치몰(펀치프린팅) 2020. 10. 28.

안녕하세요, 펀치몰(펀치프린팅)입니다. 

오늘은 칼선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!

칼선은 재단선으로 펀치몰(펀치프린팅)이 제공하는 편집기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칼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. 

 

펀치몰 칼선

칼선이란? 재단선이라고도 하며 종이가 컷팅되어지는 부분을 말합니다. 

- 도무송 : 펀치몰(펀치프린팅)에서는 모양따기라고 말하며 커팅기계를 이용하여 원하는 모양의 칼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. 

- 완칼 : 완전히 재단되어 지는 칼선입니다. 

- 반칼 : 스티커에서 후지는 잘리지 않고 스티커 용지만 재단되는 칼선입니다. 

 

펀치몰(펀치프린팅) 한판스티커 칼선

한판스티커의 칼선은 반칼로 생성됩니다. 후지는 잘리지 않고 스티커 용지만 잘립니다. 

- 모양칼선 : 관리자가 등록한 모양칼선을 사용하거나 사용자가 편집기에서 직접 칼선을 만들고 그위에 사진이나 글자를 배치합니다. 최소사이즈 5x5mm

- 모양틀 : 관리자가 등록한 모양틀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불러와 스티커를 만듭니다. 최소사이즈 : 20x20mm

- 네임스티커 : 관리자가 등록한 네임스티커를 선택하여 글자를 바꿔서 만듭니다 최소사이즈 : 7x7mm

 

 

펀치몰(펀치프린팅) 모양따기 (도무송)

모양따기(도무송) 원하는 모양대로 칼선을 만들거나 타공을 뚫을 수 있습니다. 

- 모양칼선 : 낱장모양따기, 모양따기 명함의 재단선이 됩니다. 관리자가 등록한 칼선을 사용하거나 사용자가 편집기에서 직접 모양칼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최소사이즈 : 50x50mmm

- 타공 : 종이에 구멍을 내주는 타공형 칼선입니다. 관리자가 등록한 칼선을 사용하거나 사용자가 편집기에서 직접 타공칼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. 

펀치몰(펀치프린팅)에서 제공하는 셀프 편집기는

클립아트, 도형, 모양틀, 칼선 등의 

서비스를 제공합니다. 

일러스트 · 포토샵을 몰라도 

모양따기(도무송) 칼선을 

만들 수 있습니다. 

 

☆펀치몰(펀치프린팅)☆